순천교육지원청, 2019. 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2019. 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3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1030()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유··고 학부모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를 실시했다.

순천교육지원청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지난 6월부터 자녀들의 올바른 생활습관형성을 위한 실천중심 가정교육 자료 개발에 유중 교원과 학부모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부모들의 관심과 애정, 그리고 자녀들의 존재를 인정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교육주체인 학부모와 함께 가정교육 실천자료를 개발하여 순천시민 전체가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자존감을 키우는데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연찬회는 지난 6, 놀이교육지도사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들로 구성된 순천학부모놀이단 곤지곤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가정교육 실천자료실천에 대한 안내 그리고 개발에 참여 한 학부모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모의 소통방법이 자녀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주제로 이용훈(경남생명의 숲) 강사의 특강을 들으며 가정에서의 실천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자료 개발에 함께한 매안초 김형선 학부모는 가정교육 실천자료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정, 학교, 어느 곳에서나 안녕하세요, 엄지척! 나답게 너답게 우리답게를 실천하면서 잊지 않고 아이들에게 실천하겠다.”며 학부모가 함께 교육의 주체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순천교육지원청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개발한 자료를 엽서, 스티커, 명함 등의 자료로 배부하여 인사하기, 칭찬하기, 존중하기가 가정과 학교에서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문화로 정착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