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주고등학교, 진로를 찾아 떠난 48시간의 여정
능주고등학교, 진로를 찾아 떠난 48시간의 여정
  • 강천웅
  • 승인 2019.10.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고등학교(교장 권정순)는 지난 1024, 25일의 12일 일정으로 환경문화진로 탐색 기행을 다녀왔다.

이번 일정은 단순한 기행이 아니라 진로 탐색을 위한 경기도 및 대전 일대를 학생들의 의사를 존중하여 활동 장소로 정하였다.

이에 따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경찰대, 성균관대, 카이스트, 통계청 등 진로 체험을 위한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였다.

경찰대에서는 바뀐 2020입시 요강의 설명을 듣고 캠퍼스 안내를 통해 국가관과 봉사 정신이 투철한 신념의 경찰대 학교 생활의 전반적인 소개가 이루어졌다.

, 사격 체험을 직접 해보는 활동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성균관대에서는 홍보 대사 알리미가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여 의과대학, 약학대학, 반도체, 화학관, 공학관 등을 돌며 설명을 해주었다.

카이스트에서는 선배(멘토)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직접 카이스트 학부 건물을 탐방하였다.

특히, 질의 응답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었던 수험생의 효율적인 시간 관리법’, ‘카이스트 생활을 잘 해나가기 위한 방법’, ‘카이스트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등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이번 탐색 기행에 참여했던 김0(2학년)수리과학연구소 체험을 하고 난 후 대중교통으로 인한 전염병 확산 모델을 수학적 기법으로 구현한 점이 인상 깊었다.

특히 수학을 실제로 산업계에 적용한 사례를 들어보니 굉장히 흥미로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같이 동행했던 교감선생님도 학생이 학교 현장을 벗어나 새로운 체험을 하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

이번 기행 역시 학생의 진로를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이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소회를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