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메이커 활동 중심 창의융합 릴레이 발명체험 한마당
담양교육지원청, 메이커 활동 중심 창의융합 릴레이 발명체험 한마당
  • 강천웅
  • 승인 2019.10.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25() 담양 한재초, 수북초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릴레이 발명 체험 한마당을 펼쳤다.

이번 릴레이발명체험한마당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담양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가 주관하여 전라남도 11개 발명센터의 담당교원이 참여하여 메이커 활동 중심 발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메이커발명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설계하며 실제로 만들어 본 후 문제를 발견하고 다시 만드는 반복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방법을 체계화고, 탐구과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배우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운영 체험프로그램은 전라남도 13개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가 모여 메이커발명체험 교육으로 적절한 프로그램을 미리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운영했던 프로그램은 무드등 만들기, 나만의 연필꽂이 만들기, 나만의 쇼핑백 디자인하기,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고리비행기 만들기, 메모꽂이 디자인하기, 캐릭터 led 목걸이 만들기, 카나드 비행기 만들기, 나만의 시계 디자인하기, 스마트한 소마큐브 만들기 10여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과학·발명코너에서 생각을 나누고 탐구하는 기쁨을 누렸다.

, 선생님들과 함께생각을 디자인하는 원목 액자 만들기를 제작하며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발명체험을 했다.

담양교육청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추어 우리학생들이 미래의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상에 맞추어 공유, 참여, 소통, 협력, 혁신, 창의를 주요 역량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메이커를 키우는 교육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