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청소년의회교실 미래 리더 성장의 산실되길
김용호 도의원, 청소년의회교실 미래 리더 성장의 산실되길
  • 강정오
  • 승인 2019.10.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대 개원 이래 지역 청소년 의회교실 기회 꾸준히 제공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김용호 전남도의원 (더민주·강진2)24일 전라남도 청소년의회교실에 군동초등학교 등 13개의 강진소재 초중고 학생들에게 의회를 직접 운영해 보는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격려했다.

전남도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의장선거, 의안처리, 5분 발언 등을 직접 체험하며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등 민주시민자질 향상에 기회가 되고 있다.

, 딱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농업박물관이나 자연사박물관, 신재생에너지홍보관 등 견학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참가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김용호 의원은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건전한 토론문화와 서로를 존중하는 소통방식을 몸으로 체험해 나갈 때 미래 사회를 이끌 위대한 리더로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오늘의 청소년의회교실이 책으로 배우는 민주교육이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11대 개원 이후 지역의 청소년 100여명에게 꾸준히 청소년의회교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전라남도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 해 전남의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