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고등학교, ‘학부모와 소통하는 참여주간’ 운영
완도고등학교, ‘학부모와 소통하는 참여주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10.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고등학교(교장 서장필)1021일부터 1024일까지 4일 동안 학부모 참여주간을 운영하였다. 참여주간에는 학부모 교육(학생 평가), 급식 모니터링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 학부모 체험교실(천연 화장품)를 실시하고, 등교생 교문 맞이는 학부모님과 교사가 함께 간식과 따뜻한 응원으로 10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다양한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며 학교교육 및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학부모 참여주간에 함께한 고등학교 2학년생 자녀를 둔 김미경 어머니(학부모회장)우리 아이가 어떤 분위기의 교실에서 수업을 받으며 생활하는지 체험하고 자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며 참여 소감을 이야기 했다.

학생 박지연(2)평소 근엄한 모습을 보이던 선생님들의 색다른 모습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환영으로 하루의 시작인 등굣길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번 참여주간 운영으로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책임감을 제고하였다. 더불어 학부모와 교사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의 교육활동 및 인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학교와 가정의 연계교육으로 효율적인 생활지도 및 학습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