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학교업무정상화 60인 원탁토론 열기 후끈
장성교육지원청, 학교업무정상화 60인 원탁토론 열기 후끈
  • 강천웅
  • 승인 2019.10.22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1022()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고 교(), 업무담당교사, 교무행정사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교육활동 중심 학교업무정상화 실행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학교의 사례 나눔과 앞으로 실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도교육청 혁신교육과의 홍윤비 교감은 학교업무정상화의 개념, 필요성, 학교 실천 과제 등을 참석자들에게 안내하였다.

이 후 2시간 동안 10개 팀으로 나누어 학교업무정상화의 목표, 민주적인 회의문화, 교직원 협업 문화, 교무행정전담팀 운영 방안, 학교업무정상화 실현 방안 등을 원탁 토론으로 진행하였다.

토론이 끝난 후에는 토론 결과를 발표하여 앞으로 학교에서 실천해야 할 과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윤준식 교감은 해년마다 학교업무정상화에 대해 많은 학교가 노력하고 있다. 학교는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행정업무경감팀을 운영하여 나름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오늘 25개 유고 모든 학교의 사례를 듣고 앞으로 학교에서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는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최미숙 장성교육장은 교원행정업무경감을 위한 학교의 노력이 헛되지 않기 위해서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업무를 실천해야 하며 그 어느 때보다 담당 교직원의 노력이 요구된다.”고 강조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함께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업무정상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