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마동초등학교, 교직원 및 전교생 아름다운 나눔학교 운영
광양마동초등학교, 교직원 및 전교생 아름다운 나눔학교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10.22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장완표)는 지난 1019일 토요일, 광양마동초등학교 학생회와 학부모회 및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가게 광양 중마점에서 아름다운 나눔학교를 진행했다.

아름다운 나눔 학교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눔과 순환의 의미와 그 실천방법을 알리고 생활하면서 기부 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학교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물건이나 나눔 물품을 학생들이 스스로 수집하여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고,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이를 판매하여 수익금 일부를 연말에 어려운 학생들에게 되돌려주는 기부 나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광양마동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동안 모은 의류, 장난감, 잡화 등 500여점의 기부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서 학부모 자원봉사자와 전교학생회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판매하는 활동에 지역민과 학부모가 적극 동참하여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지역민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특히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오늘 행사에 앞서 본교에 나눔 학교 현판과 가장 많이 기부한 학급에 우수 기증 학급상을 전달하고, 본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나눔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나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도 했다.

나눔 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년에도 참여했는데 집에서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을 다시 팔 수 있고, 판매수익금으로 어려운 친구들은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물건들을 더욱 소중히 다루고 간직하고 있었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쉽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뿌듯하다.”며 밝은 표정으로 나눔 학교에 방문한 손님들에게 인사를 하였다.

장완표 교장은 이러한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한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직접 사회 공헌에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지역사회연계 교육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