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장성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1018일 관내 초중학교 교원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평초등학교 시청각실과 강당시설을 이용하여2019. 전남장성마을교육공동체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장성지역의 8교 마을학교 교사, 학교 교원 및 학부모들이 모여 우리 지역의 마을교육교육공동체의 현황과 운영 철학 등을 공유하고자 만들어진 자리이다.

워크숍은 전북 군산 성산초 두경숙 교감의마을교육공동체와 학교 교육과정과의 만남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학생 교육을 위한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의 당위성과 함께 학교 교육과정과 마을학교 교육과정과의 결합된 사례들을 통하한 학교와 지역의 상생 방향을 제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깊은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장성삼서중학교 김행순 교사는생활과 밀접한 수업 주제일수록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도가 높으며, 더구나 대상이 우리 마을이 될 때 학생들은 평소 보다 더 높은 학습 성취도를 보였다며 학교교육과정 내 마을과 함께 하는 활동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참가 소감을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교육과 지역이 함께 상생하는 혁신 장성교육의 실현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워크숍에 참가한 교원 및 활동가들의 높은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지난 5회에 걸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역량강화 연수에 이어지는 이번 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워크숍이 장성 마을학교의 내실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향후 11마을학교를 목표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구상 중에 있으며 교원들을 대상으로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실행연수를 실시하고 각 지역에 맞는 마을과 함께 하는 학교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삶이 일치되는 교육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