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생활속 매쓰투어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생활속 매쓰투어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19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는 초등 5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생활속 매쓰투어(Math Tour)’1012일부터 총 3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4시간 동안 운영했다.

이번 매쓰투어(Math Tour) 프로그램은 전남 활동중심 수학교육연구회에서 개발한 자료를 바탕으로 순천만 국가정원을 돌며 수학 미션을 해결하면서 생활속에서 수학을 체험하며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창의융합 수학체험활동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황금분할자로 황금비율을 이해하고 꽃을 관찰하며 피보나치 수열의 패턴을 찾아보았으며, 라틴방진의 이해, 정이십면체 벚꽃 등 만들기, 숫자퍼즐 등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즐겼다.

신대초 5학년 윤성현 학부모는 실생활 곳곳에 이렇게 수학이 숨어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우리 학창시절에 이렇게 쉽고 다양한 관점으로 수학을 접할 수 있었다면 수학을 좀 더 가깝게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크다.”고 말하고 이런 기회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는 수학교육체험활동, 체험수학교사연수, 매스투어, 수학체험캠프 등 우수한 수학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사들의 수학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