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몸으로 놀아보자, 놀이는 유아의 삶이다
나주교육지원청, 몸으로 놀아보자, 놀이는 유아의 삶이다
  • 강천웅
  • 승인 2019.10.19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018()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방과후과정 시간제근무기간제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유아 연극놀이의 이론과 실제연수를 실시했다.

사다리연극놀이연구소 연구원 임미경 강사는 이야기극화놀이가 무엇인지, 극화하기 좋은 이야기는 어떤 내용인지, 이야기극화에 필요한 관습들인 해설 판토마임, 역할 내 교사, 전체그룹 역할연기를 이야기하였다. 아이들의 흥미와 요구에 따라 수업 진행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선생님들과 어떻게 노는 지를 실제 몸으로 놀아보면서 놀이에 흠뻑 빠져드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은 “2019 개정누리과정이 개정되면서 유아놀이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연한 상황에서 유아연극놀이를 통해 나의 교실은 어떠한 모습인지를 생각해본다. 나의 욕심으로 채워진 교실모습은 아니었는지... 유아들을 향해 욕심이 아닌 진심으로 다가서야겠다는 다짐을 해보며 놀이가 살아나는 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2019 개정누리과정에서 중요시 하는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유치원현장에서 놀이가 살아나고 유아가 행복한 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당부를 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급변하는 유치원 교육현장을 안정된 분위기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