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5년 연속 수상 쾌거’
함평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5년 연속 수상 쾌거’
  • 강정오
  • 승인 2019.10.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이 최근 열린 ‘2019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1, 우수상 2명을 배출하며 지난 2015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8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2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19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남영옥(나산면) 씨가 최우수상을, 최현우(함평읍)이정숙(대동면) 씨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남 농업인 정보화 대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농가소득증대를 이룬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 전남 22개 시군 모두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남영옥 씨는 가족의 건강과 힘이 나는 밥상을 위해라는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 등 SNS를 활용한 농특산물 온라인마케팅 기법을 소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2008년 결성된 함평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장을 역임하면서 지난 11년간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꾸준히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남 씨는 18일 오전 열린 시상식에서 오늘 수상은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e-비즈니스 정보화 교육을 꾸준히 수강한 결과라며, “군이 센터를 주축으로 ICT를 활용한 정보화 리더 농업인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지역 내 다른 농업인들도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해올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군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와 같은 지능정보기술은 물론 OTT와 같은 영상 미디어 콘텐츠도 적극 활용해 농축산물 온라인 홍보판매 저변을 차츰 넓혀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