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고등학교 3D 프린터 제작 및 모델링 특강 실시
무안고등학교 3D 프린터 제작 및 모델링 특강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17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Software교육 선도학교인 무안고등학교(교장 김병인)는 지난 1016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3D 프린터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동아리 및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5시간의 중점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전남에 SW교육 선도학교는 160여 곳이 있지만 학생들이 직접 3D 프린터를 조립하고 자신이 만든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물을 만드는 과정을 시행한 곳은 무안고등학교가 처음 시행한 것으로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성공의식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무안고등학교는 [명품교육 일번지, 모두가 행복한 무안고등학교]라는 목표 아래 학생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어떻게 교육할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교육의 질적인 면에서 4차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협업능력 등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실제 교육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교육을 맡은 하재상 강사는 스타트업 기업 대표이며 과거 대기업 연구원, 대학교 창업교육센터에서 근무하였던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김근률, 최경빈 학생은 이번 3D 프린터 교육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흔히 어렵게 생각하는 SW교육이 많은 학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