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시장·교육장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경청올레
순천교육지원청, 시장·교육장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경청올레
  • 강천웅
  • 승인 2019.10.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하는 경청올레, 황전초 방문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1010() 황전초등학교에서 민선 7기 허석 순천시장과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이번이 4번째인 시장·교육장이 함께하는 경청올레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허석 시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농촌형 친환경 기적의 놀이터 설치 지역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시설 설립 지역과 학교 운동장 공동 사용에 따른 시설 지원 미래학교 창의 융합 공간 조성 등의 현안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황전초등학교는 지난 8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전국대회에 지역민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등 평소 마을과 함께 학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6학년 이윤정 전교학생회장은 우리 지역의 수평마을에서 생태텃밭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시장님과 교육장님께서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공부하는 우리를 위해 여러 가지 지원을 말씀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항상 시정에 관심을 갖고 지역과 함께 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황전초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들께 감사드리고, 지역의 발전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