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오산초등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의 날 운영
진도오산초등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의 날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10.1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오산초등학교(학교장 김미경)108(),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2018SW교육 선도학교 운영에 이어 2019년 체험탐구 중심 SW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웨어(SW) 교육 체험의 날 오전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트봇 어플 체험, 햄스터 로봇 체험, 오조봇 체험, 3D펜 체험, 드론 체험 등 총 8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였다.

체험 부스는 교내 교사들과 함께 지난 1학기 동안 실과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SW교육에 열심히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이 도우미가 되어 어린 동생들을 위한 열정적인 봉사와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오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재미있고 다양한 SW 교육을 경험하였다.

오후에는 학부모 대상 드론 날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실시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쉽고 재미있게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이를 로봇을 통해 구현하는 유익한 경험을 하는 등 SW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변화시키고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고지우 학생은(4학년)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SW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다양한 체험을 꼭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교장은 앞으로도 놀이 중심의 SW 교육 여건 조성과 다양한 체험 중심 SW 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