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학교지원센터‘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나주학교지원센터‘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하반기 관내 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학교지원센터는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시 신속한 응급처치를 통해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고자 관내 학교 교직원과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10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나주소방서 소속 직원을 강사로 위촉하여 진행되었으며, 추후 1023, 1030일 두차례에 걸쳐 추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초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필요성 위급상황 시 행동요령 등의 이론교육 후 실습용 마네킹,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이용한 맞춤형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학교지원센터에서 법정의무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합 운영함에 따라 학교회계예산 절감 교육날짜 선택제를 통한 교육참여 기회 확대 강사 섭외 등에 따른 업무부담 해소로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전까지 심폐소생술 교육은 단위학교별로 추진되었기 때문에 꼭 해야 하지만 번거롭고 어려운 업무 중 하나였다.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심폐소생술(CPR)은 학교현장의 안전과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반드시 익혀두어야 할 중요한 교육이므로 교육가족 한명도 빠짐없이 이수하도록 확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