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도지사, 신안군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 점검
김영록 도지사, 신안군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 점검
  • 한승열
  • 승인 2019.10.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도지사(김영록)10.2() 11:00 신안군을 방문하여 북상하는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 하였다.

신안군은 먼저 지난 태풍링링피해 복구비로 공공시설 1517,543백만원, 사유시설 18,2259,672백만원(재난지원금)이 확정 되었다고 밝혔다.

신안군수(박우량)는 김 지사에게 피해대처 상황을 보고하면서 NDMS(재난관리포털시스템) 입력기한을 연장 해줄 것을 건의하였다. 바닷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는 시간이 많이 흘러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피해입력 기간(10)이 너무 짧다며 7일 이상 연장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 지사는 신안군의 태풍 대처에 만족을 표하고 박 군수가 건의한 피해조사 기간도 태풍 때마다 일시적으로 연장을 하고 있으나, 제도적으로 개정 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에 즉시 건의 할 것을 도 관계자에게 현장에서 지시하였다.

신안군은 태풍미탁사전대비 농업분야로 농경지 상습침수지역에 대형 양수장비 52대 현장대기, 농작물(, , 무화과 등)을 조기 수확, 배수갑문 이물질제거, 배수로·담수로·저수지 사전 방류, 비닐하우스 결박 등을 실시하였다.

지난 태풍에 가장 피해가 심한 수산분야는 김 양식시설(김포자 양성망) 육지 인양계도, 어선 항내 결박, 복합다기능 부잔교는 도교와 분리하고, 바다 가장자리 양식시설물이 안쪽 시설물로 밀려오는 현상을 막기 위해 육지와 가장 먼 양식시설물들을 결박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