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금천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교육
나주금천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교육
  • 강천웅
  • 승인 2019.09.26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평생교육·급식 및 수업공개·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한마당

나주금천초등학교(교장 김성숙)920() 학부모 초청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 학부모 평생교육·급식 및 수업공개·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한마당)를 실시하였다.

설명회는 2019학년도 1학기 교육실적 및 2학기 주요교육활동을 소개하였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외 8건의 업무부서별 다양한 학부모 교육이 이루어졌다.

함께 실시한 학부모 평생교육의 주제는 환경보전활동이었다.

천연화장품 및 천연비누 만들기를 통해 지구를 살리기 위한 학부모님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을 보여주셨고, 본 활동을 선택하신 이유 저변에는 자녀들에게도 환경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하는 의도가 숨어 있었다고 학부모회장님이 귀뜸해 주셨다.

또한 평생교육 시간을 통해서 학부모님들끼리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오붓한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급식공개가 끝나고,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한마당 퀴즈 대회를 실시하였다. 초빙된 전문 강사의 진행 아래 10팀의 가족은 가족의 끈끈한 유대감과 뜨거운 열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자녀와 함께 부모님이 같은 책을 읽고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를 더 즐길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양한겸 학생은 가족(엄마, 동생들)과 함께 해서 더 재미있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온종일 행사를 종료하며 금천초 김성숙 교장선생님은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을 위해 바쁨을 뒤로하고 기꺼이 시간을 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금천 교육가족 모두 가 가족과 함께 독서하는 습관이 정착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