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도서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도서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 강천웅
  • 승인 2019.09.26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독서교육 활성화와 문화·교육 발전을 위한 첫걸음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923()에 강진군도서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양 기관 관계자와 강진군도서관 인형극단나루의 단원을 비롯해 도서관 동아리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질의 독서환경 조성하고 지역사회 독서교육 활성화 및 문화·교육 발전에 기여한다는 공동의 비전을 수립했다. 협약 내용에는 양 기관이 주최하는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활용 협조 도서관 동아리 및 독서심리상담사 교육활동 지원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강진군도서관의 경우 지역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17년 인형극단나루를 창단해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로 구성된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 동아리 그녀쓰회원들이 관내 5개 중, 고 및 특수학교를 1주일에 한 번씩 방문해 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또한 강진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민담, 전설, 역사적 기록 등을 담은우리 동네 옛 이야기책을 발간하는 등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이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성전중 신원섭그녀쓰학부모 대표는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지역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러 주민들의 역량이 집결되고, 교육지원청이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학부모 자원 봉사자들의 재능기부가 학교 교육현장에 도움이 되고 지역의 문화와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윤채현 교육장은앞으로 지역민들이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강진군도서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며, 우리 청과 도서관이 강진의 교육공동체로서 같은 비전을 가지고 소통과 협력의 파트너십을 구축, 실행함으로써 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사회 문화·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