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공 ․ 사립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공 ․ 사립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9.2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924() 관내 공 사립유치원 교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지원 및 교원의 전문적 역량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

이번 연수는 2019 개정누리과정 도입을 앞두고 유아 놀이중심 교육활동 패러다임을 구현하고 배움과 성장이 있는 교실 수업방법 개선 및 교사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사례와 유아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및 유치원교원능력개발평가 전달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강사로 나선 고유진, 나현선 수석교사는 교사 중심이 아닌 유아중심, 지식 중심이 아닌 경험 흥미를 유발해 놀이중심 수업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고 개정 누리과정의 방향도 함께 제시했.

또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교원의 전문성 · 유치원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전달연수를 실시해 현장의 소리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교사는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변화 속에 놀이와 배움을 이어주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왔다.”면서 수업 속에 적용할 수 는 사례들을 접함으로써 유아들과 교육활동에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교육현장에서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존중받아야 한다.”교원의 전문성을 길러 배움이 중심이 돼 유아가 행복한 교육현장이 될 수 있도록 교사가 자긍심을 갖고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