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놀이랑 친구랑 다 함께 놀자
광양교육지원청, 놀이랑 친구랑 다 함께 놀자
  • 강천웅
  • 승인 2019.09.2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유아 자연놀이 프로그램 실시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24놀이랑 친구랑 다 함께 놀자주제로 2019. 유아 자연놀이 프로그램을 관내 공사립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광양교육지원청은 2018~2019년 놀이 활동 선도지원청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924()부터 108()까지 광양 옥룡면 솔밭섬 일원에서 관내 만345세 유아 1,061명을 대상으로 백운산 농어촌 인성 마을학교와 연계하여 모험놀이, 자연물놀이, 움집 짓기, 통나무 블록놀이, 모래놀이, 물놀이 등 총 6놀이마당을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발아래 구르는 솔방울 하나도 그냥 지나치지 않으며 하루 종일 신나게 뛰어놀았던 옥룡북초병설유치원 만5세 유아는 친구랑 도토리도 줍고 밧줄도 타고 나무로 집도 짓고 모래놀이도 하고 너무너무 신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하였고, 혜화 유치원 담임교사는 미세먼지, 벌레들 때문에 아이들과 바깥놀이를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부담감이 많은데 자연으로 나와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 웃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라고 말하였으며, 놀이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는 조정자교육장은 놀이가 삶이고 생활인 유아들에게 놀이 환경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자연을 닮은 우리 아이들이 자연을 벗 삼아 마음껏 뛰어놀고 경험 할 있도록 놀이의 장을 넓혀 주길 바라고 공감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