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중국 과학을 선도하는 합비시와 국제교류 첫 발을
순천교육지원청, 중국 과학을 선도하는 합비시와 국제교류 첫 발을
  • 강천웅
  • 승인 2019.09.24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합비시 학교 11교와 국제교류 업무협약 실시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9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합비시 교육국 방문단 14명을 맞이하여 학교 간 업무협약을 포함한 국제교류 행사를 추진했다.

업무협약은 924() 오전 10시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국 합비시 교육국 관할 학교와 순천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11(순천왕지초, 순천율산초, 순천남산초, 순천용당초, 순천풍덕초, 순천팔마중, 순천연향중, 순천동산여중, 순천팔마고, 순천금당고, 순천고)간에 실시됐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순천지역 교장단의 합비시 방문에 답방하는 차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업무협약 이후 순천시 역사 및 현황 소개, 개별 학교방문, 순천SW교육체험센터 체험, 순천만 국가정원과 습지 방문의 일정으로 한국의 문화와 교육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합비시 교육국 양판 부국장은순천시 방문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교육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양국의 학교 발전에 서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앞으로 적극적인 국제교류가 필요하며, 학교간의 교류를 시작으로 교육에서 뿐만 아니라 순천시와 합비시의 경제, 문화 교류까지 이어지면 더욱 좋을 것 같다.”며 국제교류 지원의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