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전남도 연구원 운영 실태 질타
김용호 도의원, 전남도 연구원 운영 실태 질타
  • 강정오
  • 승인 2019.09.2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강진2)24일 도정질문을 통해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농업기술원의 운영 및 문제점에 대해 도정질문을 했다.

김 의원은 질문에서 광주전남연구원은 개인실적이 3.77건으로 연구실적이 상당히 저조하다면서 연구원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츨연금 증액, 인센티브 차별화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대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은광주 전남간 시각차가 있고 민감한 현안에 대해 연구원들의 성과물이 한계가 있다면서 전남도민의 입장에 부응하고 도 정책입안을 위해 독자적으로 연구원을 운영하는 분리 방안이 필요하다고 건의 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예산이 2016316억 원에서 올해 452억원으로 대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특허 실적과 기술이전실적 등 연구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면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2016년부터 올해 8월까지 내외부 감사에서 인사·회계·업무관리 전반에 걸쳐 지적이 증가했다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 감독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조직 진단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연구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전남의 자원 활용가치를 극대화해야 한다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을 고도화하여 글로벌경쟁시대에 전남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첨병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농업기술원장에게 농특산물 발굴지원 및 경쟁력 제고 대책과 라벤더 공원의 원활한 사업 추진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