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2019 무안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접수
무안군,‘2019 무안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접수
  • 김남준
  • 승인 2019.09.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무안을 상징하고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여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2019 무안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그동안 지역 대표 관광기념품의 부재로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간직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이 없어 지역 관광홍보에 어려움이 많아 지역 대표 관광기념품 개발과 민·공예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공모분야는 일반분야(완제품)와 아이디어분야(시제품)로 나뉘어 실시되며

일반분야는 지역을 상징·대표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상품성이 뛰어난 관광기념품 중 지속적으로 양산 가능하여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완제품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분야는 향후 상품화하여 판매가 가능한 시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다만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제품, 이미 상품화된 유사제품 및 모방품, 생산 불가능한 제품, 개발비가 과다하게 소요되는 제품 등은 제한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무안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해야 된다.

군에서는 접수된 기념품을 대상으로 10월 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일반상품 분야는 대상(1) 500만원, 최우수상(1) 200만원, 우수상(2) 100만원, 장려상(4) 50만원, 아이디어 분야는 대상(1) 100만원, 최우수상(1) 50만원, 우수상(1) 25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상작은 향후 무안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판매되어 지역문화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특색 있는 관광기념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