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링링에 신안군 주민들 망연자실
태풍 링링에 신안군 주민들 망연자실
  • 한승열
  • 승인 2019.09.1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일에도 불구하고 신안군 공직자들 피해복구 총력

우리나라를 할퀴고 간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신안군(군수 박우량)서는 10일 현재 가거도항 방파제 사석 3유실, 다목적 부잔교 9개소 파손 등 공공시설 피해와 주택, 농작물 피해 136ha(배 낙과, 벼 도복 등), 어선 반파 및 침수 35여 척 등 피해가 잠정 집계되고 있다.

특히 흑산면 240어가에서 전복 및 우럭양식을 하고 있으나 이번 태풍으로 인하여 양식어가 80%184어가에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였다. 피해조사는 높은 파도로 인하여 접근이 어려운 실정이나 본격적인 피해 조사가 이루어 질 경우 피해액은 눈덩이처럼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순간풍속 52.5m/s기록한 가거도에서는 방파제 사석 유실 구간에 건설자재까지 쏠려 수심 미확보에 따른 여객선 접안 불가능 상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안군은 쾌속 여객선 접이안이 가능한 해경파출소 앞 접안시설을 이용하여 가거도항에 기항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로 주민들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는 데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박우량 군수는 7일 오전 김영록 도지사와 함께 압해읍 복룡리 배 낙과 해현장을 찾아가 피해농가 격려와 향후 대책방안을 설명했고, 오후에는 지도, , 임자 등 북부권을 둘러보며 신속한 복구지원을 약속하였으며, 8일 일요일에는 흑산, 비금, 도초 등을 방문하고 시름에 잠긴 양식어민 등 피해주민들과 아픔을 함께하였다.

신안군은 우선 복구가 가능한 피해 현장부터 신속한 복구를 진행하여 피해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군청 및 읍면 직원들로 전담반을 편성하여 확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