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초 학교급식 신토불이 밥상의 날 시범청 운영
전남 최초 학교급식 신토불이 밥상의 날 시범청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9.0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키움 최적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전남 최초 학교급식 신토불이 밥상의 날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신토불이 밥상의 날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신민호 의원 요구에 의해 발의되었으며, 지역 생산물 소비 촉진으로 생산농가의 경제 활성화 및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도모하고, 바른먹거리 전통 식문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순천 관내 영양()사가 함께 매월 지역산 식재료를 이용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10월 버섯데이, 11월 고구마데이, 12월 무데이로 신토불이 밥상의 날을 시범운영 된다, 이번 96일에 운영되는 단호박 데이는 관내 6개 농가에서 재배되는 단호박 1,277kg 으로 단호박영양밥, 단호박죽, 단호박계란찜, 노릇노릇단호박전, 단호박달콤구이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메뉴 등 식단이 제공 되었다.

이날 행사를 추진한 좌야초등학교 영양교사는 지역 우수 식재료를 이용하여 건강한 밥상을 제공함으로 학교급식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뿌듯하였고 학생들의 반응 또한 좋은 것 같았다일상적인 급식을 넘어 아이들이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바른 식생활 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 및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신토불이 밥상의 날 운영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그리고 이 사업을 주관하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이번 시범운영의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2020년부터 전라남도 전체로 확대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