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 연수 실시
보성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9.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 95 관내 신규 지방공무원 3명을 대상으로 보성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및 기획협의실에서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신규 지방공무원이 빠른 시간 내에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교육내용은 교장회의 참관, 시보공무원 제도 안내, 공무원의 복무자세, 보안교육, 기록물 교육, 청렴교육, 물품, 재산, 급여 업무, 예산집행, 학교시설 통합정보시스템 시설현황 입력방법 등 공무원으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과 실무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사는 교육청지원청의 업무담당자들이 맡았으며, 각자 자신의 업무 분야를 신규지방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해 주었다. 특히 물품, 재산, 급여 부분은 직접 시스템 화면을 보여주면서 시연 하는 등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설명해 주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교육지원청 각 담당자는 신규 공무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보성복내중학교 정용호 주무관은 교장회의 참관을 하면서 보성교육지원청 업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만나서 얼굴을 익히고 좀 더 편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장님과 대화를 하면서 앞으로 공직생활의 틀을 짜게 될 수 있었다 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점기 행정지원과장은 신규 직원이 하루 빨리 교육 현장에 적응하여 교육행정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의문사항을 해결해 주는 기회 제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