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과학교육원, ‘유럽문명의 이해’ 인문학 특강 성료
전라남도과학교육원, ‘유럽문명의 이해’ 인문학 특강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09.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과학교육원(원장 김경미)5유럽문명의 이해라는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직원들에게 인문학적 지식을 길러주고 세계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전남과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날 특강에는 과학교육원 직원 뿐 아니라 인근 기관 직원들까지 70여명이 참석해 인문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강사 초청된 전라남도 박 호 국제관계대사는 유럽 지역 대사관 근무 경험 등을 살려 유럽 역사와 문화에 대해 역사 속 인물 중심 이야기로 쉽게 풀어냈다.

특히, 그리스·로마 문명을 시작으로 수백 년 간 유럽인들이 꿈꿔온 유럽 통합의 역사, 세계 문화에 다양한 영향을 주고 있는 유럽문명의 저력을 알렉산더, 나폴레옹, 아우구스투스, 엘리자베스여왕, 마틴 루터 등 역사 속 인물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의를 들은 박00 주무관은 바쁜 일상에 갇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유럽문화와 유럽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는 강의로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면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되도록 이런 강의가 더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미 원장은 그 나라의 역사를 보면 문화를 알 수 있고 문화를 보면 국민을 알 수 있다.”유럽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느꼈.”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