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강진교육지원청,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9.05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95() 강진고 영랑홀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 외부강사 학교교육 이해도 증진 방과후 외부강사 책무성 강화 및 교육력 제고를 통한 방과후학교 내실화 지원 방과후 외부강사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연수내용에는 방과후학교 정책 방향에 대한 안내를 비롯해 청렴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연수와 더불어방과후학교 이것이 궁금해요!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경청함으로써 내년도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내용들을 점검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방과후학교 강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질 높은 성폭력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고, 앞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의 공정성 및 투명성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윤채현 교육장은방과후학교가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우리 학생들의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데 매우 큰 공헌을 하고 있으며, 우리 청과 외부강사들이 강진의 교육공동체로서 같은 비전을 가지고 소통과 협력의 파트너십을 구축, 가동했을 때 진정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