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공감토론회 더하기 그리고 빼기
구례교육지원청 공감토론회 더하기 그리고 빼기
  • 강천웅
  • 승인 2019.09.0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93() 구례목재문화체험장에서 ·중등 교장 전체가 참여한 가운데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9. 2학기 구례교육 공감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모두가 행복한 학교,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방안 찾기라는 부제로 장흥유치초중학교 강준광 교장선생님의 사례 발표 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하는 이야기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의 민주적 문화 조성을 위한 가치를 비롯하여 관리자의 리더십이 필요한 사례 등을 이야기 나누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법무법인 공간의 이나연 변호사와 함께하는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권보호 연수도 이어졌다. 실제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침해 사례를 통해 교권과 학생인권의 개념 및 한계를 알아보고,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도 살펴보았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한 교장은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관리자의 역할이 무엇인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하루 종일 연수가 진행되어 다소 피곤하지만 두 번 나올 출장을 하루로 줄여 학교교육활동의 빈틈을 줄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만족감을 나타내며이후 학교에 돌아가 학교교육활동에 더할 것과 뺄 것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며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구례교육 공감토론회더히기 그리고 빼기를 통해 함께 배우고 바른 삶을 실천하는 혁신구례교육 발전을 위해 지원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