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량남초등학교, 생존 수영 관련 체험학습 실시
득량남초등학교, 생존 수영 관련 체험학습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9.04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득량남초등학교(교장 백우현)는 지난 3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화순 아쿠아나에서 생존 수영 관련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생존 수영 체험학습은 지난 828일부터 30일까지 배웠던 다양한 생존 수영 기술들을 숙달해보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기회와 교육의 연속성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지난 3일간 생존 수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기초적인 생존 수영 능력과 기초적인 수영 기능(자유형, 배영)도 함께 익힐 수 있어 물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었다.

오전 시간에는 그동안 배웠던 생존 및 수영기능에 대한 반복연습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자신의 수영 능력과 속도에 따라 수준별로 연습을 하며 생존 수영의 소중함과 물에 대한 두려움을 점차 극복할 수 있었다. 오후 시간부터 학생들은 본격적인 물놀이를 시작하였다. 친구들과 함께 짝을 이루어 스피드슬라이드, 아쿠아플레이, 아쿠아플롯트, 튜브슬라이드, 바디슬라이드 등 화순아쿠아나에 있는 다양한 실내 물놀이 시설을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생존 수영 관련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김○○학생은 친구들과 즐겁게 물놀이 기구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라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나의 생명을 지키고 다른 사람의 생명도 살릴 수 있는 생존 수영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우현 교장은 “10시간 이상의 생존 수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이 형성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 같다.교직원들끼리 논의했던 생존 수영 관련 반성 자료를 통해 내년에도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내실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