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아프리카돼지열병 가상 방역훈련 실시
영광군, 아프리카돼지열병 가상 방역훈련 실시
  • 한승열
  • 승인 2019.09.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830일 영광 스포티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대비 가상방역훈련(CPX)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영광군이 주관하고 검역본부 광주가축질병방역센터,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남도본부, 영광소방서, 공군 제1전투비행단, 영광축산업협동조합, 생산자단체 등 유관기관 및 축산관계자들이 참여해 실제 발생상황에 준하는 훈련을 시행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방역기관별 긴급행동지침에 따른 임무 숙지 여부 및 역할 수행사항 점검,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축 신고에 따른 초동 대응 및 방역 조치사항 점검, 전염병 확산에 따른 방역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영광군은 각종 가축전염병에 대비하여 군청 직원 84명과 영광축협 직원 8명 총 92명을 유사시 바로 투입 될 수 있는 기동방역단으로 편성 하여 이번 가상방역훈련에 참관토록 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번에 실시한 가상방역훈련이 가축전염병 예방의식을 높이고 발생대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철저한 차단방역을 통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축산 관련 단체는 물론 축산 농가가 각각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현장훈련에서의 보완사항 등을 개선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시 선제적 차단방역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