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김을호 교수 초청 특강 운영
장성공공도서관, 김을호 교수 초청 특강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8.2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교육의 해답, 독서에서 찾자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95일 오전 10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독서와 자녀 교육을 주제로 김을호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김을호 교수는 전남 장성 출신으로, 국민독서문화진흥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5년 독서문화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서울시교육청 행복독서자문단 단장, 서울시 독서동아리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병영독서코칭 전문가로서 육군본부 발전자문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독서교육의 대가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녀들이 가정 내에서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독서와 공부를 한번에 끝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누구나 쉽게 글쓰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문학 특강은 무료로 운영되며,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jslib.jne.go.kr)

또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가능하고 장성군 및 인근 지역주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점수 관장은“‘오늘 읽은 책 한 페이지가 인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는 말이 있다. ”면서 독서를 통해 지역민들이 지식과 교양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평생팀(399-1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상무대 군 장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며, 19일부터 ‘<사기>, 인간의 길에 답하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목요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