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다산의 얼을 찾는 청렴 강화 연수 실시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의 얼을 찾는 청렴 강화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8.29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윤채현 교육장)은 지난 829다산과 함께하는 우리 고장 얼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청렴도 향상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강진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근무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다산의 얼이 깃든 강진 내 문화유적지 답사를 통해 다산의 청렴 정신을 익혀 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는 다산의 발자취를 쫓아 호남의 3대 정원인 백운동 별서정원, 백련사~다산초당의 숲길 명상 산책, 다산박물관 관람 등을 강진의 유서 깊은 문화재에 대한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해줄 수 있는 문화해설사를 동반하여 더욱 의미 있는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백운동 별서정원 및 다산초당 등에서 마치 다산과 함께 있는 듯한 문화해설사의 현장감 있는 설명을 들으며, 우리가 잊고 지낸 공직자로서의 청렴에 대한 생각을 다시금 새기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근무지 강진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이러한 연수가 강진교육발전을 위한 작은 동력으로 승화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금번 연수를 기획한 윤채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고장 강진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이해와 사랑, 이를 바탕으로 하는 조그마한 마음의 변화가 강진교육 혁신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직원 모두가 어디서든, 어떤 업무를 맡든 초심을 잃지 말아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