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경 도의원, 여수 죽림부영APT 적정 분양가 책정 촉구
최무경 도의원, 여수 죽림부영APT 적정 분양가 책정 촉구
  • 강정오
  • 승인 2019.08.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전라남도의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주민입장에서 신중한 검토를 통해 여수 죽림 부영아파트의 합리적이고 적정한 분양전환가격을 책정하라며 촉구하고 나섰다.

공공임대주택 건설의 취지와 목적은 일반 분양아파트와 달리 국민주택기금이라는 공적자금을 투입해 무주택 서민들의 내 집 마련과 주거안정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공공임대주택을 보급하는 것이다.

최근 여수의 죽림 부영아파트(1·2)가 우선분양전환 추진에 따라 2,206세대를 대상으로 감정평가가 진행되었지만 결정금액이 높게 책정돼 높은 분양전환가격이 예상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원성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최 의원은부영주택이 저렴하게 공급받은 공공택지에 아파트를 지어 서민들에게서 임대수익은 챙기면서 합리적이고 적정한 분양가격 산정은 외면하고 있다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분양가격이 높다보니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서민들의 가계부채가 더욱 가중되고, 세입자는 다시 임대주택을 찾아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것을 우려하면서, “여수시는 지역주민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분양전환신고 수리 검토에 신중을 기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무경 의원은서민들의 내 집 마련에 대한 꿈을 지키고 주택정책의 목표가 올바르게 실현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적정한 가격을 책정해 줄 것을 부영주택에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이러한 도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남도 차원의 금융지원방안이나 분양전환 시 분쟁조정 지원방안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도민을 위해 보다 더 적극적인 행정이 필요할 때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