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맛의 도시 목포 선도할 2020년 으뜸맛집 선정 착수
목포시, 맛의 도시 목포 선도할 2020년 으뜸맛집 선정 착수
  • 문경희
  • 승인 2019.08.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뜸맛집 선정위원회 개최, 공정한 선정절차 및 기준 마련
9월 한 달간 으뜸맛집 신청 접수 후 평가절차 거쳐 12월까지 선정

맛의 도시 목포가 자랑하는 으뜸맛집의 선정 기준과 절차가 더 공정해지고, 엄격해지면서 업소수도 더 늘어난다.

목포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목포 으뜸맛집 선정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으뜸맛집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목포시는 으뜸맛집을 올 해 선도적으로 선정한 100개 업소에 한정하지 않, 매년 추가로 확대해 나간다는 당초 계획에 따라 지난 8월 외식업계·식품업계·관광업계학계 등 분야별 추천에 의한 전문가 19명으로 목포 으뜸맛집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이번 선정위원회 회의에서는 2019년 으뜸맛집 100선 선정과정 중에 대두됐던 공론화 필요성 및 제도개선 사항, 공정성 확보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시와 선정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종합 정리보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한 선정절차와 기준을 마련하고 향후 으뜸맛집 육성방향을 새롭게 확립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9월 한 달간 ‘2020년 목포 으뜸맛집선정에 참여할 업소를 신청 받을 계획이며, 이후 1·2차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등의 공정하고 엄정한 절차를 통해 12월말까지 으뜸맛집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공정성과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모든 선정 절차위원회에서 심의한 엄중한 기준에 의해 투명하게 진행하겠다. ‘맛 하면 목라는 국민들의 인식을 충족시키고, ‘목포 으뜸맛집은 진짜로 믿을 만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향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 으뜸맛집은 목포시가 전국 최고라는 남도 맛의 본향인 목포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브랜드를 선점해 음식관광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맛의 도시 목포조성의 핵심 기반사업으로 목포의 모든 음식점은 맛집이라는 말이 실제 현실이 되도록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