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개최 및 위원 연수 실시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개최 및 위원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8.2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27일 다산지실에서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교육참여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세칙안을 비롯한 4건의 안건을 열띤 토론 끝에 처리하였다.

한편, 지난 5월 구성된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는 지역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제안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 사업 제안 지방자치단체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 제안 등과 관련한 사항을 심의하고 그 결과를 모니터링 한다.

윤채현 교육장은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으며 자신의 소질과 개성을 살리는 모두가 소중한 혁신강진교육 및 소통과 협력의 교육 자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교육참여위원회가 강진교육의 구심점 역할을 해 달라.”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당부했다.

또한 교육정책연구소 김태문 강사를 초빙해 미래교육과 교육참여위원회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연수로 참여위원의 역할 정립 및 교육정책 수립과 추진에 교육 수요자 및 지역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실질적 교육 자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참여위원회의 기본 취지에 많은 위원들이 공감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다.

김용식 위원장은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강진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이 우리 위원회의 중요한 역할인 만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