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프로그램 진행
곡성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프로그램 진행
  • 강천웅
  • 승인 2019.08.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讀(독), 讀(독), 讀(독) 책이 노크해요!

곡성교육문화회관(관장 서용진)9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의 독서의욕 고취 및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 책이 노크하네요를 주제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주요 행사로는 인형극, 리딩푸드놀이, 다독자 시상식 등이 개최된다. 인형극은 를 주제로 곡성지역 문화예술 단체인 섬진강 도깨비마을에서 제작한 효자가 된 호랑이를 공연한다. 기관 및 학교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으며 총 200여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성황리에 모집이 마감되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이랑 요리랑 리딩푸드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음식이 나오는 그림책을 선생님과 같이 읽고 과자, 젤리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하여 나만의 컵케이크를 만드는 활동이다. 책과 요리를 접목시켜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 주고 재료를 조합하면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이 외에도 대출권수 10권으로 확대 운영, 표지 그림 보고 퀴즈 맞히기, 다독자 시상식 등이 운영된다. 이 기간 자료실에서 대출 하는 회원 및 신규 가입자에게는 달콤한 사탕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곡성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http://gslib.jne.go.kr/) 문헌정보실(061-363-06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