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24명 직무연수 실시
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24명 직무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8.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혁신 현장공모’선정돼 전남교육연수원 지원받아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822~ 23일 이틀 동안 청 내 컴퓨터실에서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매년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배치된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갖고 있으며, 이번 연수에는 201871일 이후 임용된 일반직공무원 24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이 주관하는 학교혁신 현장공모 교육훈련과정에 선정돼 연수원의 지원과 점검을 받음으로써 교육 내용의 전문성이 높아지고 체계적으로 운영됐다는 평가를 들었다.

연수 과정에는 교육행정 업무 수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 이론과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조언을 듣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활근거지에서 가장 먼 완도에 울며 발령 받았지만 완도의 따뜻한 정 때문에 또 한 번 울고 간다.”는 선배 공무원들의 소감을 전하며 신규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학교가 다양한 직종이 함께 일하는 조직인 만큼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려는 자세로 자신의 역량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열악한 교육행정 분야를 보완하기 위해 매년 신규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와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