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초․중학교 교원 정년(명예) 퇴직 간담회 가져
장성교육지원청, 초․중학교 교원 정년(명예) 퇴직 간담회 가져
  • 강천웅
  • 승인 2019.08.2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8월말 퇴직교원 간담회 실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822()20198월말 퇴직을 하는 초중학교 교원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8월말 퇴직교원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월평초등학교 교사 신태주 외 1명의 정년퇴직 교원, 장성중학교 교사 최혜영 외 1명의 명예퇴직 교원 등 모두 4명의 퇴직 교원이 참석하였다. 참석한 퇴직 교원들에게는 장성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기념품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이번에 정년퇴직을 하는 교사 신태주는 정년퇴직에 즈음하여 지난 40여 년을 되돌아보니 수없이 많은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가운데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40여년 동안 보건 교사의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더 의미있고 뿌듯한 시간이 되었다학교에서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며, 비록 교직을 떠나더라도 장성 교육의 발전을 기원하겠다는 퇴직 소회를 밝혔다.

김상윤 교육장은 해년마다 2월말과 8월말에 퇴직을 하는 선배님들을 보면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평생 동안 2세 교육을 위해 헌신하신 선배님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마음을 전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2월과 8월에 퇴직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명예로운 퇴직을 축하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전남 교육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교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퇴직교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