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놀이수학에 풍덩! 파도풀에 풍덩
진도교육지원청, 놀이수학에 풍덩! 파도풀에 풍덩
  • 강천웅
  • 승인 2019.08.2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아이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는 혁신 진도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 2019. 8. 21.() ~ 8. 22.() 2일간 대명리조트 솔비치진도에서 수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학생 대상 여름 수학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만지고 체험하는 놀이수학으로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의 수학 흥미도를 높이고 자존감 향상과 협동심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올해 7월 진도에 새로 개장한 대명리조트 솔비치진도에서 12일로 운영되었는데, 참가한 학생들은 인피니트풀에서 수영도 하고 E-스포츠를 체험하였으며, 모든 학생들이 자신만의 희망액자를 만들어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도 마련되어 진정한 여름 캠프에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캠프신청자가 모집정원의 3배가 넘을 정도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참여한 학생들도 도형 수학놀이, 측정 수학놀이 등 수학을 놀이로 접근할 수 있어 12일이 너무 짧았다.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는지 몰랐고,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더 즐겁게 열심히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다.

진도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역점과제 1번으로 지정하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교 컨설팅, 그림책을 활용한 문해력 향상, 소중한 나 만들기 프로그램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움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