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제2회 담양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개최
담양교육지원청, 제2회 담양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8.2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담양교육을 위해 온 마을이 참여하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21() 참여위원회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정기회에 앞서 참여위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연수를 실시하였는데, 이 날 강사로 초청된 전라남도교육청 오용운 주무관은 조례로 알아보는 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연수가 끝나고 바로 개최된 정기회에서는 ‘2019년 담양교육지원청 주요 교육지원활동에 관한 제안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안건이 상정될 때마다 열띤 토론을 벌였는데, 그 중 하반기 담양교육 계획에 위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각 분야별 대표로서 입장을 대변하여 여러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운영세칙을 마련하여 참여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고 효율적인 참여위원회 운영을 위해 운영소위원회를 포함한 5개의 소위원회가 구성되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정희 교육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명품 담양교육 실현을 위해 오늘 회의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함께 발전해 나가는 담양교육의 첫 걸음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