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우리가족 행복 솔루션”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우리가족 행복 솔루션”
  • 문경희
  • 승인 2019.08.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920()부터 921() 12일 동안 부모 20(부부 10)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행복솔루션 이라는 주제로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부모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부부의 관계향상을 통해 소통 및 성장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이해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결속력을 강화하여 가정건강성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우리가족 행복솔루션은 부부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버츄카드를 통한 마음의 소리 듣기,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한 나와 배우자 이해하기, 우리 가족 미덕화분 만들기 등 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부부관계가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며, 부부관계향상은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디딤돌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판단되어, 부부의 올바른 가치관과 관계회복을 통하여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