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광양밀알회 업무협약 체결
광양교육지원청-광양밀알회 업무협약 체결
  • 강천웅
  • 승인 2019.08.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820일 광양밀알회와 광양교육지원청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의 역량을 키워 주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광양밀알회(회장 권강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김장담그기, 연탄나누기, 천변 정화하기, 집수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광양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 미래 신산업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드론교육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모범적인 사회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의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에서 드론, VR, 3D프린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사물을 자동적,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드론교육 전문기관인 ‘NALDA’와 연계해 드론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학생들이 드론 비행 원리 이해, 드론 제작 체험, 드론 조종 비행술 익히기, 촬영용 드론을 이용한 항공 촬영 실습 등 미래사회에 능동적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조정자 교육장과 권강수 밀알회장은 광양의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보살핌 속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며, 광양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비전과 사업을 공유하고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