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향교초등학교, 생존수영 등 3차례 체험프로그램 운영
대동향교초등학교, 생존수영 등 3차례 체험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8.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꽃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수영 체험학습

함평군 대동향교초등학교(교장 고영운)가 아이들의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들꽃가족과 함께하는 수영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들꽃 가족과 함께하는 수영체험학습은 3차례에 걸쳐 실시됐다.

첫 번째는 지난 712일 실시된 생존수영교육이다. 장성 상무대 수영장에서 3-6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수영전문 강사와의 협동 수업으로 호흡법, 발차기, 물에 뜨기 등 생존에 필요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715일에는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관람하며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며 다양한 수영 운동을 보고 물과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부대학교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진행된 여자부 다이빙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들의 멋진 묘기에 박수를 보냈다.

814일에는 들꽃가족과 함께하는 찾아오는 수영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교운동장에 이동식 수영장을 설치한 뒤 들꽃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하며 물과 더 친해지고 새 학기를 즐겁게 준비하는 행사가 되도록 운영했다. 병설유치원생부터 전교생이 함께 들꽃가족들이 물총놀이 등 물놀이를 통해 끈끈한 가족애를 느끼고 물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를 관람한 5학년 이재현 학생은 세계의 많은 나라 선수들이 모두 같은 모양으로 다이빙 하는 모습이 신기하다.” 고 말했다.

들꽃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중 운동장 인조 잔디의 작은 풀을 걷어내는 봉사활동을 펼친 6학년 윤정환 학생은 동생들과 재미있는 물놀이를 하게 돼 즐거웠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학년 교사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이렇게 행복한 미소와 웃음을 찾아주는 기회를 갖게 되어 교사로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