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문제해결력 향상 D.I.Y 교실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문제해결력 향상 D.I.Y 교실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8.1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 Wee센터는 하계방학프로그램으로 723()부터 813()까지 3주간에 걸쳐서 고흥 관내의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총 9회기의 문제해결력 향상 D.I.Y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문제해결력 및 자기주도성 향상이 필요하면서 만들기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2명을 선정하였으며, 다양한 접근법을 요구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문제 해결 전략을 생성시키는 노력을 하였다.

또한 프로그램 이후 쉬는 시간 마다 Wee센터의 체력 단련실에서 농구공 놀이, 두더쥐 게임을 하는 등 자유롭게 친구들과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대인관계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도 하였다.

이번 문제해결력 향상 D.I.Y프로그램에서는 슬라임 만들기를 통한 따뜻한 정서 일깨우기,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를 통한 식물 사랑체험을 하였고 그 밖에 우드증폭스피커, 오르골, 지진에 안전한 건물 및 투석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를 통해서 집단의 내적 사고활동과 타인의 문제해결전략 모델링을 통한 사고력을 촉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정길주 교육장은 “Wee센터에서 실시한 하계방학 프로그램을 통하여 고흥관내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행복교육 실현의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고 방학 중 학교의 공백을 채울 수 있는 알차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