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규제 대상 전략물자관리원서 ‘한눈에’
일본 수출규제 대상 전략물자관리원서 ‘한눈에’
  • 강정오
  • 승인 2019.08.13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 정보는 국번없이 1357, 또는 ‘기업마당’ 검색

전라남도는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함에 따라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에 대한 정보를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http://japan.kost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오는 28일 시행하면 소재부품장비 등 총 1,194개 품목이 수출규제 대상에 해당하므로 해당 품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파악하면 된다.

또한, 국번없이 통화할 수 있는 ‘1357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도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 획득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 곳에서는 중소기업의 고민을 상담해줄 뿐만 아니라 정책자금, 연구개발(R&D), 소상공인 분야 등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화 한 번으로 해결해 주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 기업마당(1357.go.kr)’에서도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 및 전 부처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와 기업마당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기업 활동에 활용했으면 한다수출입 기업은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에서 수출규제 품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